“경남 창업의 미래를 열다”…예비창업패키지 투자 Value-Up

작성자관리자

본문

경남도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‘2024 예비창업패키지 창업역량 강화프로그램투자 Value-Up’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.

이번 프로그램은 예비창업자들이 위험 분산, 초기 자금·시장 신뢰성 확보를 통해 탄탄한 투자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. 특히 실질적인 창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투자유치를 위한 ‘IR피칭’교육도 마련했다.

이날 행사에서는 조국형 경남벤처투자 대표가 ‘스타트업 투자유치 전략’에 대해 이명신 티엔티스피치 대표가 ‘투자받는 스타트업의 IR 피칭’에 관해 강연과 실습을 했다.

‘투자Value-Up’에 참여한 한 예비창업자는 “투자 구조와 메커니즘을 명확히 이해하게 돼 앞으로의 창업에 큰 자신감을 얻게 됐다”며 “특히 IR피칭 교육을 통해 투자유치 과정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어 매우 도움이 됐다”고 말했다.

‘투자Value-Up’은 기초와 심화 과정으로 구분되며 이번에 진행된 기초과정을 토대로 한 달 뒤 모의 기업설명회(IR)를 개최해 일대일 멘토링으로 약점을 보완하는 등 예비창업자의 창업역량을 지속해서 키워나갈 예정이다.

류명현 경남도 산업국장은 “이번 프로그램이 예비창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됐길 바라며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예비창업자들이 성공 창업의 꿈을 경남에서 실현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 하겠다”고 말했다.

창원=강민한 기자 kmh0105@kmib.co.kr
[출처] - 국민일보
[원본링크] - https://www.kmib.co.kr/article/view.asp?arcid=0020392082&code=61121111&cp=nv